공지 / 공고

메모리얼 News

인터파크, 장례상품권 출시
관리자
2019-07-29

㈜인터파크 비즈마켓(대표 허탁), (사) 대한장례인협회(회장 이상재) 업무 협약체결

 

㈜인터파크 비즈마켓(대표 허탁)과 (사) 대한 장례인 협회(회장 이상재)는 지난 23일 상, 장례 산업 혁신을 위한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바로 이 협약의 내용의 골자가 “모바일 장례상품권(가칭 :마음상품권)”으로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 언제든지 조의의 마음을 전할 수 있고, 받는 상주 입장에서도 조의금으로 받은 “장례 상품권”으로 장례비를 지불하거나, 장지, 추모공원 등 장례에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 사용을 보장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 상품권은 최근 급증하는 선불식 상조의 폐단을 없앤 후불식 상조(장례 시 상조 비용 지급)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하고 본 상품권 사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합리적인 장례 문화 전반에 대한 혁신의 의미를 담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인터파크 비즈마켓(허탁) 대표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장례 서비스를 지향하여 상, 장례업계의 건전성과 합리적인 장례 구조를 만들겠다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

 

 이에 (사) 대한 장례인 협회의 이상재 회장은 기존 선불식 상조의 거품을 빼고 실질적인 장례업자들의 소득 증대를 통해 4차 산업 혁명적인 장례 문화를 만들겠다고 부연했다. 이 “장례 상품권”은 금년 하반기 내 출시를 앞두고 있어 상, 장례 업계에 어떤 태풍의 눈으로 부각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 출처 : 하늘문화신문 2019.07.26

* 원문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