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공고

추모문화제 안내

LG그룹, 故구본무 회장 1주기 추모식
관리자
2019-05-20

LG그룹이 20일 고(故) 구본무 전 회장의 1주기 추모식을 비공개로 진행한다. 

 

20일 재계에 따르면 LG그룹은 이날 여의도 LG트윈타워 대강당에서 추모식을 연다. 이번 행사는 구광모 회장을 비롯해 주요 계열사들의 최고경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추모식은 고인의 생전 모습을 담은 영상 상영과 추도 메시지 낭독 등으로 구성된다. 그룹은 고인의 유지를 받들어 1주기 추모식 또한 간소하고 차분히 진행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5월20일 숙환으로 별세한 구 전 회장은 고인과 유족 뜻에 따라 가족장으로 조용히 장례를 치렀다. 또한 매장 중심의 우리 장묘문화를 개선하고자 했던 구 전 회장의 뜻에 따라 재벌총수로는 이례적으로 “수목장” 형태로 영면했다.

 

고인은 1989년 그룹 부회장에 올라 본격적인 책임경영을 시작한 뒤 1995년 2월22일 50세에 부친인 구자경 명예회장이 경영일선에서 은퇴하며 LG의 제 3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그 해 “럭키금성”에서 “LG”로 CI 변경을 주도하며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는 기반을 다졌다.  

 

23년간 LG그룹을 이끌면서 “전자-화학-통신서비스” 3개 핵심 사업군으로 구축해 경쟁력을 높였다. 도전과 혁신으로 전기차용 배터리 등 자동차부품, OLE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에너지, 바이오 등의 분야에서 미래 먹거리도 발굴했다.

 

구 전 회장의 타계 이후, 경영권은 LG가문의 장자승계 원칙에 따라 외아들인 구광모 회장이 물려받았다. 구광모 회장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LG그룹 동일인으로 지정됐다. 

 

* 출처 : 뉴시스 2019.05.20.

* 원문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