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공고

추모문화제 안내

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 헬기사고로 사망
관리자
2020-01-28

undefined
 

미국프로농구(NBA)의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가 2일(현지시각) 헬리콥터 추락사고로 사망했다고 로이터, AFP통신 등이 보도했다.

 

브라이언트는 이날 아침 자신의 전용 헬리콥터를 타고 가던 중 캘리포니아주 칼라바사스에서 헬기가 추락하면서 목숨을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헬기에는 브라이언트의 13살 난 딸 지아나도 타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미 로스앤젤레스(LA) 당국에 따르면 헬기 탑승자 9명 전원이 숨졌다. 이들은 지아나의 농구 경기 참가를 위해 이동 중이었으며, 지아나의 농구단 팀원, 팀원의 부모 중 한명, 조종사 등이 사망자 명단에 포함됐다. 브라이언트는 부인과의 사이에서 네 딸을 두고 있었다.

 

미 연방항공청(FAA)은 추락 헬기는 시코르스키사의 S-76 기종이라면서 FAA와 미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가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라이언트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미 각지에서 추모 메시지가 쏟아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멜라니아 트럼프,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카림 압둘 자바 전 NBA선수, 타이거 우즈 등 유명인들이 트위터 등을 통해 추모 글을 올렸다.

 

"끔찍한 뉴스다. 그는 가족들을 매우 사랑했고 미래에 대한 강한 열정이 있었다.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코비는 코트 위의 레전드였고 의미있는 인생 2막을 이제 막 시작하려던 참이었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많은 사람들이 코비를 그 세대에 엄청난 영향을 주었던 운동선수로 기억한다. 하지만 나는 그를 운동선수 그 이상으로 기억할 것이다." (카림 압둘 자바 전 NBA 선수)​ 

 

뉴욕 메디슨 스퀘어 가든의 대형 전광판에는 브라이언트의 사진과 함께 "코비 브라이언트 1978-2020"이라고 적힌 메시지가 띄워졌다. 이날 경기를 진행하던 NBA팀들은 경기를 잠시 중단했고 관객들은 모두 일어나 그를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 출처 : 조선일보 2020.1.27 

* 원문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