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공고

메모리얼 News

하남시 GB 내 수목장림 추진
관리자
2023-03-27

하남시가 개발제한구역 내 수목장림 조성을 처음 도입, 시행한다.

 

22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수도권 3기 교산신도시 개발 관련 분묘이장 등 부족한 장사시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제한구역(GB) 내 시립 수목장림(자연장지)을 설치·운영키로 했다.

 

대상은 개발제한구역 관리특별법을 토대로 교산신도시(공익사업) 개발에 따라 이장이 결정된 분묘 960여기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21일 개발제한구역 내 수목장림 배치계획 수립 기준(안)을 공고하고 이에 따른 주민 의견청취를 밟고 있다.

 

입지기준은 ▲하천구역 또는 그 예정지역으로부터 직선거리 300m 이상 이격 ▲20호 이상의 인가 밀집지역(1만 ㎡당), 학교 그 밖에 공중이 수시로 집합하는 시설 또는 장소로부터 직선거리 500m 이격 ▲주 등산로부터 직선거리 50m 이상 이격 등이다.

 

특히 이번 수목장림 추진은 현재 설치된 항동·천현동·감북동 공설묘지에 대한 개발에 대비한다는 복안도 깔려 있다.

 

시는 수목장림 배치계획 고시 및 주민의견 청취 후 배치계획을 확정 고시한 뒤 입지선정위원회 구성 및 회의 등을 거친 뒤 최종 후보지를 결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갈수록 늘어나는 인구와 교산신도시 개발에 따른 분묘 이장문제 등 장사시설 확충을 위해 수목장림 설치를 추진하게 됐다”면서 “주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뒤 수목장림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출처 : 경기일보 2023.03.22.

* 원문 link